-
보성 차밭 전망대(전남 보성군 회천면 녹차로 613)여행방/전라도 2025. 1. 17. 09:20
보성 차밭 전망대
2025. 1. 17.
2025. 1. 15, 가배 테마여행과 함께한 보성 일월사와 보성 차밭 전망대 그리고 장흥 소등섬을 만나고 소등섬 근처 남포항에서 굴구이를 먹고 돌아오는 전남 여행 일정이다.
오늘 첫번째 여행지로 작년 11월에 다녀왔던 사찰을 복원한지 채 30여 년도 안되었지만 많은 불사를 이루어낸 보성 존제산 일월사를 나와 두번째 여행지인 보성 차밭 전망대로 향해본다...
보성 차밭 전망대는 걸을 필요 없이 주차장에서 아래로 부채살 같이 펼쳐진 녹차밭이 펼쳐진다.
전남 보성군 회천면 녹차로에 있는 녹차 관광농원 겸 카페다. 푸른 녹차밭이 내려다보이는 녹차밭 전망 카페인 이곳은 다원 정상에 있으며 바로 옆엔 녹차 밭과 전망대가 있다.
다원에서 직접 재배한 찻잎으로 우려낸 명품 녹차를 재료로 사용하는 이곳은 녹차를 비롯한 차 종류와 녹차음료.녹차 아이스크림과 다과를 판매하고 있다.
전망대 옆으로 카페(초록잎이 펼치는 세상)가 있어 녹차와 녹차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으며 포토 존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보성 차밭 전망대는 대한다원에서 율포해수욕장 가는 도로 중간의 카페 주차장에서 바로 초록의 차밭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이다. 영천 저수지를 배경으로 한 드넓은 차밭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덤으로 바다 위에 떠 있는 작은 섬들과 제암산과 철쭉밭으로 유명한 일림산에 눈앞에 그림처럼 펼쳐진다. 대한다원에서는 바다를 보려면 꼭대기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이곳에서는 바로 차를 세우면 초록의 차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무료로 관광할 수 있으며 녹차밭으로 내려갈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차밭 산책도 가능하다.
길가에서 보면 이런 느낌 ~
녹차밭 생태탐방로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 보기로 한다.
녹차 잎 모양의 귀여운 벤치와
나비 조형물 벤치도 있다...
대한다원에서 차량 이용 5분 거리에 있으며 시간상 대한다원을 방문하기 어렵거나 건강상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이 잠시 이곳 전망대를 방문하여 녹차 밭을 보며 힐링 하는 것도 좋다.
여긴 다른 녹차밭과 다르게 길가에 전망대가 있어 힘을 1도 들이지 않고 차밭을 볼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곡선으로 연속되는 차밭 사이사이의 길과 키가 큰 나무들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그 뒤로 보이는 산과 저수지의 정경이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낸다.
중간중간 녹차 잎 모양의 귀여운 벤치가 있다.
초록 잎이 펼치는 세상을 뒤로하고 장흥 남포마을 앞에 위치한 작은 무인도로, 일출과 일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명소인 소등섬으로 향해본다....
.
.
.
.
'여행방 > 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출과 일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명소인 장흥 소등섬 (전남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산225) (4) 2025.01.18 장흥 소등섬 옆에 굴 구이 & 장흥 소등섬 주변 바닷가 데크길(전남 장흥군 용산면 남포마을) (2) 2024.12.26 강진 천변호수 공원 (전남 강진군 강진읍 지전로안길 281) (2) 2024.12.26 강진 주작산 자연휴양림 (전남 강진군 신전면 주작산길 262) (6) 2024.12.25 광양 제철의 주변 둘레길, 전남 광양의 남파랑길 49코스 (12) 2024.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