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 28 ~ 9. 5, 8박 9일 일정(지방이라 서울 이동하는데 하루 잠아 먹음) 으로 네이버 “러브 몽골‘에서 구한 동행들과 몽골의 ‘조이 몽골리아’ 여행사와 5명이 함께한 몽골 여행이다.
울란바토르 칭기스칸 공항 도착하여 몽골 여행 7일째 2024.9. 4. 일이 시작된다.
2024. 9. 4. 오늘 일정은 테를지 국립공원을 출발해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마 동상인 징키스칸 동상, 독수리 체험, 란바토르의 중심부수흐바타르광장, 국영백화점을 보고 The Bull 레스토랑에서 샤브샤브로 저녁 식사하는 일정이다...
오늘 첫번째 일정으로테를지 국립공원을 출발해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마 동상인 징키스칸 동상을 보는 일정이다.
9시 내집 만큼 편안했던 Tereu Green Sky Resort 여행자 캠프 안내센터에 키를 반납하고
길을 달려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마 동상인 징키스칸 동상을 만나러 이동한다...
테를지 국립공원은 기암괴석이 이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아오면서 항상 붐비는 관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툴강도 지난다.
울란바트라시 날라이흐 군의 구비구비 언덕을 올라 도로를 으르면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
당장에 울란바토르 외곽만 나가도 드넓게 펼쳐진 초원은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광경이므로 한번쯤은 꼭 보는 것이 좋다. 진짜 동아시아에 이런 곳이 있나 싶을 정도로 확실히 색다른 풍경을 보여준다.
숙소네서 20분 이동하니 멀리서 보일만큼 규모가 대단한 칭기스칸 기마상이 보인다.
징키스칸 동상 출입문을 들어서면
울란바토르의 외곽에 위치한 ‘천진벌덕’초원에는 몽골인들의 정신적 지주인 ‘칭기즈 칸’의 마상동상이 있다. 40m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큰 기마상이다.
징키스칸 동상에서 강인한 징키스칸 장군의 기세가 느껴진다.
징키스칸 동상은 36개의 기둥 위에 올라있는 높이 40m, 무게 250t의 동상이라 하고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한다. 말의 머리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면 몽골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2006년 몽골제국 800주년 기념을 기념하여 몽골의 재벌 젠코에서 건립을 시작하여, 2010년 완공되었다.
동상이 세워진 곳은 울란바토르의 동쪽 천진벌덕(Tsonjin boldog) 초원은 칭기스칸이 황금 채찍을 주운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동상이 쥐고 있는 채찍이 금색으로 도금되어 있다.
10시에 입장이라 시간이 안되어 이곳에서 경치보며 한참을 기다리다가
입장료를 내고 내부 관람이 가능했다.
내부로 들어서면 1층 입구 로비에는 250 마리의 소가죽으로 만든 엄청난 크기의 기마용 장화인 고틀이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한다.
내부 1층 한쪽 벽면에는 징기스칸을 포함한 역대 칸들의 초상화가 걸려있고 앞에는 말 채찍이 놓여있다.
1층에는 기념품 샵과
이름 풀이를 해서 이렇게 족자로 써주는 사람도 있고
이곳에서는 몽골 전통 복장을 대여해서 입고 사진을 찍는 곳이지만 우리는 그냥 사진만 찍어 본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
이곳에서 잠시 4명 밖에 못타는 엘레베타를 잠시 타고 다시 내려
다시 계단을 걸어
좁은 계단을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오는데 전망대에 가려면 병목 현상이 벌어지지만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려서 들르면 좋다.
동상의 말 머리 위로 올라갈 수 있다.전망대는 말의 목과 머리 부분에 만들어져 있다. 말머리 부분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몽골의 초원이 볼만하다. 칭기즈 칸이 그 지역을 지날 때 황금 채찍을 발견한 곳이라니까 전망대에서 칭기즈 칸 동상도 바라보고 드넓은 초원을 보며 가슴을 쫙 펴보면 너무 좋다.
말의 머리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면 몽골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윈도우 배경화면 그자체로 감탄을 계속 했다. 그래 이 풍경 보러 몽골 온거지 ~
칭기즈칸 동상이 향하고 있는 쪽이 중국이 있는 곳이다. 중국이 저쪽에 있다는 걸 항상 잊지말라는 그런 뜻이라고 ~ 동상이 어마어마하게 크다.
다시 좁은 계단을 내려가서
다시 4명 밖에 못타는 엘레베터를 타고
2층에서 엘레베타에서 내려
1층을 거쳐
지하 1층으로 내려선다.
지하에는 옛 몽골인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 몽골제국 이전의 '훈제 국'의 유물을 전시한 박물관 겸 유물전시관이 들어 서 있다.
말 안장 문양
이동하며 사용하던 솥
말 채찍
말 안장
당시는 잎같은 담배로 담배를 보관하는 용도의 자그마한 용기와 담배대
화살과 화살 촉
칭기스칸 초상
치즈 제조과정
수재 치즈 모양틀
한바퀴 돌아 시작점으로 와서
1층으로 올라와서
카페를 지나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마 동상인 징키스칸 동상을 만나고 출구 전용으로 나가서 칭기즈칸 동상 주차장 한쪽의 독수리 체험하러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