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촬영장소, 춘천 제이드 가든 수목원(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남산면 서천리 산 111)여행방/강원도 2022. 11. 1. 14:23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촬영장소, 춘천 제이드 가든 수목원
2022 . 11. 1.
2022. 10. 31. 라온제나 테마여행에서 함께했던 춘천 제이드 가든 수목원을 보고 즐긴 힐링여행이다......
5시 50에 포항에서 출발해 휴게소 두군데 들리고 10:360 도착한 춘천 제이드 가든이다...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2011년 5월에 개원하였다. 규모는 16만㎡이고, 4,063종의 수목유전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중부지방에서 생육이 가능한 국내외 유용식물자원의 수집을 통한 새로운 테마정원을 개발하여 자연생태 교육장을 마련하고, 누구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서식지 외 보전기관을 조성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수목원 입구의 이탈리아 토스카나 풍 방문객센터
제이드가든은 입구부터 이국적인 수목원에 온 실감이 난다.
운영시간은 09 : 00 ~ 18 : 00 이며 입장마감은 17 : 00 이다.
제이드가든 이용요금은
성인 10,000원 / 단체 8,000원
성인 ( 10인 이상 ) 8,500원
경로( 만 65세 이상 ) / 중고생 7,000원 단체 5,500원
어린이 6,000원 / 단체 4,500원
장애인 / 국가유공자 7,000원 / 단체 5,500원
춘천시민 , 가평군민 7,000원 / 단체 5,500원
36개월 미만 유아 무료 입장
* 단체 30인 이상
드라이가든,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도론가든, 블루베리원 등 24개 주제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영국식 보더가든, 이탈리안가든, 키친가든, 코티지가든 등의 테마소원과 특화소원인 만병초원 등 총 25개 소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유럽형의 다양한 정원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이드가든수목원은 화분 만들기, 아로마향초 만들기, 풀잎 손수건 만들기, 나무호루라기 만들기 등의 상설 체험프로그램과 가드닝 강좌 등의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레스토랑, 방문객센터, 다목적 홀 등 편의시설도 구비되어 있다.
수목원을 돌아보는 산책로 모든 코스는 방문객센터에서 시작한다.
스트링가든
영국풍 화단으로 꾸민 영국식 보더가든
유럽 감성이 느껴진다.
영국풍으로 식재된 가장자리 화단으로 외국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예쁜 다년초화류를 봄부터 가을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탈리아풍의 정형화된 정원양식과 수로를 중심으로 잔디밭과 화단을 예쁘게조성한 공간을 갖춘 이탈리안웨딩가든
곳곳에서 유럽 감성이 느껴진다.
수목원을 돌아보는 산책로는 크게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 숲속바람길, 이렇게 3개로 이뤄진다. 중심부의 나무내음길은 바닥에 우드칩이 깔려있고 테마 정원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단풍나무길은 수목원에서 약간 높은 지대로 조용히 산책하기 좋고 숲속바람길은 나무가 무성하고 시원해서 여름철에 걷기 좋다. 각 코스는 편도 40~60분 정도 소요되며 중간중간 서로 연결된다.
키친가든
키친가든 옆으로 소원을 이루어 주는 분수와 고산 식물원이 보인다.
소원을 이루어 주는 분수
고산식물원은 알프스 , 히말라야 , 백두산 등 고산지역에서 자라는 국내외 다양한 식물들을 수집하여 전시하는 정원이다.
은행나무미로원은 은행나무로 미로원을 조성한 특이한 공간인데 들어가보니 진행하기 어렵지는 않았고 화석식물로 알려진 교목성 은행나무를 생울타리로 만들어 길을 찾아가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는데 특히, 가을철 노랗게 물드는 단풍이 예쁘다고하는데 은행이 낙엽지고있었다.
나무놀이집도 지나간다...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만병초류, 단풍나무류, 비비추류, 목련류 등 다양한 국내외 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법정보호 종인 섬개야광나무, 연잎꿩의 다리 등 멸종위기식물들의 증식∙복원을 주도하는 산림유전 보전기관으로도 지정되어 있다.
아이리스가든
이곳에는 사진을 전시하고 있었다...
데이릴리브릿지를 지나 수생식물원으로간다.
제이드가든은 수생식물원과 여인 동상 조형물이 눈길을 끄는 이곳도 참 멋진 곳이다.
올 때마다 반갑게 맞아주는 여인동상과 분수
산책하다보면 조그마한 다리가 있고 폭포도 보인다.
이곳은 스테프핫도그, 커피 , 음료 ,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다.
원추리 산책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국립수목원과 함께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수집한 국내ㆍ외 다양한 원추리를 전시한 공간이다.
언덕을 오르다 만나는 수생식물원 건너의 핑크뮬리동산. 사진찍으며 쉼을...
각종 주제별 가든을 돌아보며 다양한 꽃들도 만난다. 보랏빛 아스타가 곱게 ~
단풍나무가 분재처럼 이쁘다...
이리 저리 걷다보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이끼정원 도착.
제이드가든을 관람하면서 잘 조성해 놓았다고 감탄한 이끼원, 예쁜 등도 설치되어 있다.
오호 ! 멋있다 했더니 수목원 조성 이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잘 보존하여 계곡을 따라 뒤덮힌 아름다운 이끼류와 야생화들을 만나보실 수 있다.
이끼원은 정말 멋지다. 방탄소년단의 RM이 여름휴가 인증샷을 남긴 곳이라 한다.
숲 속에 피아노도 설치되어 있다.
마녀의 집으로 가보자~
마녀의 집
이곳은 마녀의 집인데 할로윈 분위기의 호박등이 매달려 있고 잘 조성해 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녀의 집 내부와
옆으로 낸 길에는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단풍이 절정이라 가을을 만끽한다.
방문객센터에서 시작해 가장 꼭대기의 화이트가든 도착이다...
산책 중 음료를 마시며 쉬어갈 만한 카페로 이곳은 핫도그. 커피와 차. 아이스크림을 판다...
화이트가든 위의 스카이가든에서 산책길은 끝난다.
핑크뮬리와 팜파스가 가을을 노래하는 제이드 가든
이곳은 제이드가든 위쪽에 자리하고 있어 산책하다 잠시 휴식을 취해도 좋은 곳이다.
이제 화이트가든 옆을 지나
천천히 입구쪽으로 내려간다...
이끼정원도 지나고 마녀의 집도 지나
원추리 공원 방향으로 내려선다...
자유롭게 마음대로 굽어진 나뭇가지 조차 멋스럽다.
자연 지형을 가능한 원형대로 유지한 채로 24개의 테마 정원을 조성했다.
이곳에서 자연을 마음껏 느끼며 느린 쉼의 자유를 만끽 한다...
시원한 물소리 들으며 다시 언덕을 돌아 나온다.
수생식믈원도 다시 지나
아이리스 가든으로 내려선다.
사진 작품들도 천천히 감상하며 여유를 즐긴다...
계곡이 아기자기하니 정말 예쁘다.
이런 아름다운 가을을 얼마나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까 ?
푸른 하늘과 오색옷 입은 가을 ~
흔들다리도 건너
단풍길 따라
은행나무미로원을 지나
입구 이탈리안가든 도착이다...
입구 우측은 레스토랑이고
입구 좌측에 있는 기념품점
입구에 있는 기념품점 내부
기념품점 입구에는 이런 것도 있다.
카페. 레스토랑 입구가 보인다...
카페.레스토랑은 한산했다...
레스토랑 화장실 입구의 풍경이 이쁘다..
수목원 입구의 이탈리아 토스카나 풍 방문객센터를 빠져나온다.
이국적인 유럽풍 수목원으로 입구부터 외국에 온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멋진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에서 4시간 충분한 힐링이었다.
국화와 단풍과 팜파스가 가을을 노래하는 제이드 가든. 구석구석 인생샷을 남기기에 충분했었다...
.
.
.
.
'여행방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지 자유시장(강원 태백시 시장안3길 5-1) (0) 2023.07.03 발왕산 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 & 천년주목숲 걷기(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 (5) 2023.01.08 발왕산 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 & 천년주목숲 걷기(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수하리 산 1) (0) 2022.10.18 판운 섶다리 & 메타세콰이어 숲(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2) 2022.10.07 푸른 동강을 활용한 붉은 메밀꽃밭(영월군 영월읍 삼옥2리)과 장릉 옆 능말 웰빙 등산로 (0) 202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