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백두산 여행 마무리 하고 연길공항 이동 후 부산공항으로 ~
    중국 -연변 자치주 2024. 2. 6. 10:25

2024.    2.    6.

2024. 1.  27 ~  29,   2박  3일 일정으로   색다른 매력을 지닌 겨울 백두산을  포스코 델타산악 회원 35명과 함께하는 여행길이다.

여행 코스는  포항 ~ 부산 ~ 연길 ~ 도문 두만강 접경지대 강변공원 ~ 용정시 ~ 이도백하(1박)~ 북파 ~ 장백폭포 ~녹원담 ~ 조선족 민속원 ~ 연길(2박)~ 부산 ~ 포항 도착이다.

여행 3일째 여행 마지막 날은

2018년 건립된 5성급 호텔로  연길 유명관광지와 공항이 가까운 거리에 있는 교통 좋은  연변대학교 근처의 연길  파크카이로스 호텔을 나와 쇼핑점 1군데 들리고 가까이 있는 공항으로 이동한다.....

쇼핑점으로 이동하며 차창가로 바라본 연길시

버들숲이 많은 연길 부르하통강은  연변 조선자치족 자치주의 수도인 연길시를 남북으로 가르며 서쪽방향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두만강 지류로 야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이라 한다.

부르하통강  천지교도 지난다.

쇼핑점 도착

난 여행가서 짐 많이 들고 다니는게 너무 싫고 살게 별로 없어 아이쇼핑만....

연변조선족자치주 행정구역은 6시 (연길시, 도문시, 용정시, 돈화시, 화룡시, 훈춘시)   2현(안도현, 왕청현)인데  우리는 2박  3일 일정으로  연길시,  도문시,  용정시,  화룡시 등 4개시를 방문한 셈이다.

쇼핑을 마치고 이제 연길 공항으로 ~  ~

공항에 한글이...   조선 자치구인 연길은 법적으로 중국 글인 한문과 조선족의 글인 한글을 동시에 써야 한다고.

1층 공항 내부

연길 공항에서  가방을 붙이고

2층 출국장으로 향한다...

연길 공항은 시설이 낙후된 공항으로 면세점은 형식적으로 술이나 담배 이외에는 살 것이 별로 없다.

2024. 1. 29.  12 : 30  에어부산  BX 338편은 12시에 4번 게이트를  통과한다.

4번 게이트에서  버스로 이동하거나가 아닌 바로 비행기를 탈수 있었고

타고 갈 에어 부산 항공 좌석배치는 3-3 배열이다.

연길공항은 김해공항처럼 민.군 겸용공항이다.   비행기를 타니 역시 이륙  전에 군사 보안상 이유로 창문을 닫고 봉함 스티커가 부착된 살벌한 분위기에서 이륙했다.

이륙 후 30분 지나 주어진 기내식으로 기내식은 미리 주문시 가능하며 이것은 12,000원 짜리 떡갈비 볶음밥이다...  여행비에 포함된 상품이다.

서울로 돌아오는 길...

비행기 창밖의 변화무쌍한 하늘풍경을 감상하는 것은 항공여행만이 선사하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이제 부산으로 들어온 듯 ~

에어 부산 BX 0338  항공편은  2024. 01. 29() 12 : 30  연길 국제공항을 떠나 24. 01. 29  16 : 25  대한민국 부산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항공시간은   02시간 55분(중국이 우리나라 보다 1시간 빠르다.)  소요 되었다.

짐 찾은 후  우리 일행들과 만나  기다리고 있던 차량에 탑승하고 포항으로 향한다...

짧고도 의미 깊은 백두산 여행,   우리 것을 만나기 위해 남의 나라로 가야하는 아픈 현실,  언제 일지 모르지만 우리 땅을 걸어가고 싶다.   언젠가는 꼭~

겨울 백두산을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 여행을 추진해준 델타 최재호 회장님 지면으로나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참 많이 고맙습니다.

우리 모두의 고운 시간 속에 함께 머무를 수 있어서....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