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길가에 풀처럼 그냥 살면 됩니다
    수다방 2020. 6. 14. 09:04

    길가에 풀처럼 그냥 살면 됩니다

     

     

     

     

    우리는 흔히 왜 사느냐고

    인생의 의미를 묻습니다

     

    그러나 삶에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인생은 의미를 갖고

    사는게 아니라 그냥 사는 겁니다

     

    삶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지 마세요

    그러면 또 하나의

    굴레만 늘게 됩니다

     

    우리 인생은

    길가에 피어 있는

    한 포기 풀꽃입니다

    길가에 풀처럼 그냥 살면 됩니다

     

    나는 특별한 존재다

    나는 특별해야 한다

    이런 생각때문에

    자신의 하루 하루 삶에 만족 못하고

    늘 초조하고 불안하고 후회하는 것입니다

     

    특별한 존재가 아님을 알면

    특별한 존재가 되고,

    특별한 존재라고 잘못 알고 있으면

    어리석은 중생이 되는 겁니다

     

    내가 특별한 존재라는 생각을 내려놓고

    길가에 피어 있는 한 포기

    풀꽃같은 존재라는 것을 자각한다면

    인생이 그대로 자유롭습니다

     

    내가 남보다 잘 나고 싶고

    특별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인생이 피곤한 겁니다

     

    진정으로

    자유를 원하고

    행복을 바란다면

    마음을 가볍게 하길 바랍니다

     

    그러면 스스로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삶이 별게 아닌 줄 알면

    도리어 삶이 위대해집니다

     

    - 법륜 스님 말씀 중에서-

    (모신글)

     

    '수다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의 어느 비 오는 날  (2) 2023.09.20
    웃음을 안아 보세요!  (0) 2020.06.09
    너와 나의 인연  (0) 2018.01.06
    오늘 하루도  (0) 2016.05.06
    비 오는 날   (0) 2016.04.0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