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방/전라도
곡성 장미축제(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 성륜사(전남 곡성군 옥과면 미술관로 287)
꽃돼지.
2024. 5. 29. 05:13
곡성 장미축제 & 성륜사
2024. 5. 29.
2024. 5. 22 ~ 24(2박 2일). 좋은 사람과 함께한 봄꽃 여행길이다...
5. 24일 3일 일정은 장성 방장산자연휴양림에서 아침 식사 후 장성 황룡강 꽃길축제.담양장미 꽃길, 곡성 장미축제 & 성륜사를 둘러보는 2박 3일 일정이다.
5월 24일 여행 3일 두번째 여행지는 장성 황룡강 꽃길축제를 보고 2박 3일의 마지막 여행지 곡성 장미축제 & 성륜사를 만나러 이동한다....
제14회곡성세계장미축제
축제일정 : 2024. 5. 17.(금) ~ 5. 26.(일) / 10일간
장소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주최/주관 : 곡성군
축제 기간 동안은 밤 10시까지 섬진강 기차마을 연장 운영
매표소 입구로 향한다.
매표시간 :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요금 : 대인 5,000원 / 소인, 경로 4,500원 *프로그램별 이용요금 별도
검표 후 구) 곡성역으로 입장한다.
정문 근처에 구 곡성역사와 증기기관차 등이 있어서 감성적인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증기기관차 이용요금 : 대인(편도 · 왕복) 6,000원 · 9,000원 / 소인, 경로(편도 · 왕복) 5,000원 · 8,000원
레일바이크 이용요금 : 2인 20,000원 / 3인 25,000원 / 4인 30,000원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는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섬진강기차마을 정문으로 들어가면 에펠탑 모형이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장미로 예쁘게 꾸며 두어서 인기가 많은 포토존이다.
공연장
장미공원 입구 도착 ~
넓은 정원에 장미가 가득한 공간 특성상 그늘이 거의 없다. 양산이나 모자, 선글라스 등으로 햇빛을 가리면 더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축제 중에는 로즈 왈츠 파티 등 공연과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체험과 로컬 푸드 장터도 열리니 장미뿐 아니라 온 가족 봄 여행으로도 딱이다.
중앙광장 근처의 전망대부터 올라가 보자. 높지는 않지만 장미로 가득한 섬진강 기차마을을 조망하기에 좋다.
중앙광장 근처의 전망대에서 바라본 전경
다시 중앙광장 앞으로 내려온다...
프로그램 참가자들 ~
축제장은 늘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가족, 친구,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중앙정원 무대
장미공원이다.
축제 기간 중에는 기차마을 운영 시간이 10시까지 연장되어서 밤 장미를 즐길 수 있다. 장미정원에도, 소망정과 분수대에도, 에펠탑에도 예쁘게 조명이 들어온다는데 우리는 오늘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야 하기에 야간개장은 아쉽다.
일제히 꽃문을 연 1,004 종의 장미와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봄의 페스티벌 ~
매 년 5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향연을 이루는 곡성세계장미축제가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개최된다.쉽게 볼 수 없는 전 세계 명품 장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다.
열흘 이상 이어지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매년 30만명 이상이 찾는 대표 꽃 축제이다. 75,000㎡를 가득 채운 장미향에 취하고 싶어매년 5월 개최되는 '곡성세계장미축제'에 참석했다.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장미꽃과 함께 여름을 맞이해보고 장미향과 함께 향긋하고 즐거운 추억을 남겨본다.
장미로 만든 터널도 사진 명소로 터널 안에서 보는 장미도 예쁘지만 밖에서 보면 또 다른 모습이다. 장미가 가득 핀 아치형 터널이 죽 늘어서 있어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다.
곡성세계장미축제가 특별한 이유는 규모만큼이나 풍성한 장미인데 섬진강기차마을 장미정원은 다양한 품종의 장미 1,004송이가 심겨져 있어 천사장미공원으로도 불린다.
1004 ROSE ROAD를 따라 걸으며 시대별, 나라별 장미를 만나볼 수 있다. 중국, 페르시아, 그리스, 프랑스 등 각국의 특징을 담은 공간에서 다채로운 장미들을 만나 보자.
장미 묘종 판매장
장미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천사의 미로원을 추천한다. 어른 키만 한 높이의 장미 벽이 미로를 이루고 있어서 장미와 함께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스팟이다.
장미를 들고 있는 거대한 장미 여신상도 놓칠 수 없는데 많은 사람들이 사진으로 남기는 장미정원의 상징이다.
여신상 바로 옆 잔잔한 호수와 시원한 분수 그리고 정자가 장미와 함께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연출한다.
정자의 소망북에는 소망을 담아 북을 치면 소원이 이뤄진다고 해 정자에 긴 줄이 늘어서기도 한다.
매년 5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향연을 이루는 1,004 종의 장미와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봄의 페스티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뒤로하고
주차장 입구의 대형 카페인 다올 카페에서
더위를 식히며 쉬었다가
곡성여행에서 남도의 고승 청화스님이 머무셨던 도량 성륜사를 찾아서...
청화스님은 성철스님과 쌍벽을 이루는 고승이자 한국 불교계에서 손꼽히는 어른으로 칭송받는 분이다. 그분의 향기를 찾아 성륜사로 향한다.
2019년에 왔었으니 5년만에 다시 밟아보는 성륜사이다.
일주문을 지나 조금 걷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2000년 조성된 금강문을 지난다. 성륜사는 찾는이 없는 너무나 조용했다...
남도의 고승 청화큰스님이 머문 젊은 도량 성륜사는 90년대 창건한 신생 사찰로 옥과미술관과 담을 맞대고 있다. 호남을 대표하는 선승인 청화대사께서 머물다가 입적하신 곳으로 유명하다. 수몰 지구에서 철거한 고택 자재를 사용하여 전각마다 고풍스러움이 풍겨나고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다.
경건한 마음으로 사찰 내로 들어섰다. 범종각 뒤로 법성당, 법성당 앞으로 안심당과 육화당이 있다.
옛집의 사랑채였던 육화당과 안채였던 안심당은 구례군 마산면 냉천리에 있던 국포 김택균(1872∼1945)의 집이었다.
남농 허건 화백의 제자이자 남종화의 거장 아산 조방원 아산이 구입해서 여기로 옮겨와 예술활동 공간으로 쓰다가, 성륜사에 시주해 종교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금은 스님들의 거처로 사용하고 있다
법성당은 청화스님이 계실당시 설법하시던 건물로 주말에는 청화불교대학 강의 용도로 사용되었다. 청화스님 계실때는 매월 첫번째 일요일 이곳에서 조실 청화 큰스님의 원통불법이 베풀어 졌다고 한다.
마음을 비우고 마냥 걷고 싶어지는 돌담장을 지나
지장전도 만나고
대웅전을 가기 위해서는 높은 계단을 올라야 한다.
대웅전은 1990년에 세운 건물로 대웅전의 외관도 장엄한데 사찰의 대부분의 편액과 주련은 청화스님이 직접 스셨다고 한다.
성륜사는 1986년 청화 대종사(淸華 大宗師)와 아산 조방원(雅山 趙邦元) 거사와의 인연으로, 10만평의 땅을 시주 받으면서 중창불사가 시작되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당우로 대웅전, 지장전, 조선당, 육화당, 안심당, 법성당, 설령각, 정운당, 범종각, 적멸보궁 등이 있다.
중창불사 당시 구례군에서 이축했던 ‘안심당’과 ‘육화당’은 1920년대 전라남도 건축 양식을 잘 유지하고 있으며 난간의 장식, 다락 구조 등의 건축학적 특징으로 현재 근대문화유산으로 평가받고 있다.
곡성 성륜사는 나암사의 전통과 청화 대종사가 중창 불사한 실상염불선 수행의 맥을 있는 전통사찰이다.
설령각 옆으로 난길을 따라가면 출입금지 구역의 금강선원 입구를 거쳐 청화스님이 생전에 기거하시던 조선당으로 갈수 있다.
성륜사 왼쪽 편으로 이어진 조선당과 청화스님 부도탑전 가는 길...
조선당’은 청화 대종사가 주석하시던 곳으로, 열반하신 후에는 스님을 기리는 공간으로 남아있다. 조선당 옆으로 청화 대종사의 부도와 비석, 청화 대종사의 은사 스님인‘금타 대화상’의 부도가 자리 잡고 있다.
조사당에서 내려오다 만난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신 적멸보궁
전면 3칸 측면 3칸, 59㎡ 규모로 건립된 2014년 초에 완공한 적멸보궁 내부에는 석가모니불을 단독으로 봉안하였으며 그동안 설법전에서 임시로 모셔온 청화스님이 2001년에 스리랑카에서 모셔온 부처님 진신사리 3과가 봉안되어 있다.
청화스님은 성철스님과 쌍벽을 이루는 고승이자 한국 불교계에서 손꼽히는 어른으로 칭송받는 분이다. 그분의 향기를 찾아 성륜사를 순례후 이제 모든 일정을 끝내고 포항으로 이동한다...
2024. 5. 22 ~ 24(2박 3일). 좋은 사람과 함께한 봄꽃 여행길이었다...
5. 22일 1일 일정은 포항에서 7 출발 경주 읍천항에서 준비해간 아침으로 식사 후 09:50 울산 슬도 도착하여 샤스타데이지 보고 밀양 장미꽃과밀양 삼문지구 화훼원 꽃양귀비와 눈 마춤 후 양귀비꽃 옆에서 준비해간 쑥떡과 과일로 점심 식사 후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탐승하고 무주에 들러 어죽으로 저녁식사 후 와룡 자연휴양림에서 편히 쉬는 일정이고
5. 23일 2일 일정은 와룡 자연휴양림에서 아침식사 후 익산 아가페정원, 익산 달빛소리 수목원, 전주 수목원, 변산으로 이동하며 23잼보리 행사가 치루어진 곳을 전망대에서 보며 잠시 쉬다가 변산 경찰연수원 앞 샤스타데이지와 변산 실버샌드 드라이브 경관쉼터 샤스타데이지를 챙겨보고 곰소항 방향으로 이동해서 바지락죽으로 저녁식사 후 장성 방장산자연휴양림에서 편히 쉬는 일정이고
5. 24일 3일 일정은 장성 방장산자연휴양림에서 아침 식사 후 장성 황룡강 꽃길축제.담양장미 꽃길, 곡성 장미축제 & 성륜사를 둘러보는 2박 3일 일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