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절리(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중문면세점 (서귀포시 중문동)
주상절리(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 중문면세점
2017. 3. 19.
2017. 3. 19. 드디어 제주 한달 살기를 떠나, 제주도에 도착 후 한달살기 6일째 날이 시작된다...
오늘도 서귀포를 중심으로 보기로 하고 약천사, 주상절리.중문면세점. 시크린가든 촬영지, 별내린 전망대, 강정포구.법환포구와 잠녀(해녀마을) 까지 여행할 계획이다...
제주 한달살기 6일째날 첫번째 여행지 약천사를 본후 오늘의 두번째 여행지 주상절리와 중문면세점으로 향해본다..
네비로 주상절리 주차장을 치고 도착한다..
입장도 하기전 주차요금이 있다고 하네..
입구에 대형 소라가 보인다..
주상절리방문센터를 지나....
매표 후 입장한다..
돌고래 모형물이 넘 귀엽다..
배 모형물도 보인다..
이제 해안가로 가본다..
서귀포시 중문동에 위치한 주상절리는 육각기둥 모양의 주상절리가 발달되어 있는 해안으로 중문 관광단지 내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다.
깎아지르는 듯한 절벽의 아름다움과 제주의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주상절리는 마치 예리한 조각칼로 섬세하게 깎아낸 듯한 4~6각형 형태의 기둥으로, 현무암질 용암류에 나타나는 수직절리를 말한다.
두꺼운 용암이 화구로부터 흘러나와 급격히 식으면서 발생하는 수축작용의 결과로 형성되었다.
마치 계단을 쌓은 듯 겹겹이 서 있는 육모꼴의 돌기둥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어 자연의 신비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멀리 색달해변도 보인다..
그리고 그 기둥들에 부딪히는 파도 또한 마음을 뺏기는 볼거리인데, 파도가 심하게 일 때는 높이 20m 이상 치솟는 ‘쇼’가 펼쳐지기도 해서 그곳을 찾는 사람들은 언제나 넋을 잃고 구경하곤 한다.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는 높이가 30~40m, 폭이 약 1㎞ 정도로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제주도 천연기념물 제443호로 지정돼 있다.
멋진해변 색달해변....
주상절리에서 바라본 JTO면세점이다..
쭉쭉뻗은 야자수가 해외에 온 듯한 풍경이다..
주상절리에서 오는 길에서 본 JTO면세점
제주를 여행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제주특별자치도 출자 지방공기업인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내국인 전용 면세점이다...
주상절리에서 가까와서...
제주를 관광하는 모든 분들의 편의와 만족을 위해 제주관광공사에서 중문에 면세사업을 운영하며 제주관광의 품격을 더하고 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1층에 위치한 중문면세점은 제주관광의 랜드마크로, 중문관광단지 관광과 함께 품격있는 면세쇼핑을 여유있게 즐기실 수 있다.
중문면세점에서 구매한 상품은 제주에서 국내 다른 지역으로 출도 시, 제주국제공항 및 제주항 내에 위치한 인도장에서 수령하면 된다.
제주를 여행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중문면세점에서 즐거운 면세쇼핑을 하고 JTO면세점을 나와서 중문단지에 있는 다음 여행지인 시크린가든 촬영지로 향해본다...
.
.
.
.